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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주연의 하체 & 전신 밸런스를 잡아주는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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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24




싱글 레그 백킥 앤 사이드 킥(Single Leg Back Kick & Side Kick) 
하체근력 강화와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동작


▼영상 PLAY▼




Step1. 
바르게 선 자세에서 정면을 응시하고, 양팔은 허리에 둔 상태에서 준비  
왼쪽 무릎을 구부려 발끝으로만 바닥을 지지합니다. 





Step2. 
왼쪽 무릎을 앞으로 살짝 들었다가, 
다리 전체를 뒤로 곧게 뻗으면서 접었던 무릎을 쫙 펴주세요. 
다시 무릎을 구부리며, 다리를 앞으로 가져왔다가, 이번에는 다리 전체를 옆으로 뻗어주세요.  

Step3. 
처음으로 다시 돌아와 발을 바꿔서 시행하는 것이 1세트. 
이렇게 10~15회 반복!





Point. 
한 발로 중심 잡기가 힘들다면, 벽을 짚거나 도구를 활용할 것. 
다리를 뒤로 뻗을 때 허리가 너무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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