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아름다운 자전거길'…임실 '섬진강 길' 더 아름다워진다

로고이미지 연합뉴스

2017.06.02

(임실=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임실군이 자전거길과 문화생태 탐방로 길로 유명한 섬진강 길에 대한 경관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임실군은 1일 덕치면 물우리~천담리 구간에 대해 자연 친화적인 하천 정비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이 구간에 조성된 자전거 도로 중 위험성이 높은 2개소(물우리 137m, 천담리 120m)에 대한 선형 개량사업을 한다.

하천시설물 정비와 물 흐름에 지장을 주는 수목 제거 등 자연 친화적인 하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섬진강 문화생태탐방로로 지정한 걷기코스 중 가장 아름답고 서정미 넘치는 강변길로 손꼽힌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덕치면 물우마을~구담마을까지 8.8㎞에 이르는 자전거길은 행정자치부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된 길로 김용택 시인의 진뫼마을, 영화 '아름다운 시절' 촬영지, 월파정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인근 섬진강과 기암괴석 등이 어울려 만들어낸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이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섬진강 길의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해 탐방객과 라이딩 동호인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v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6/01 08:47 송고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