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예비맘을 위한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로고이미지 엄선 '엄마의 선택'

2017.06.02

안녕하세요. 엄마의선택, 엄선입니다^^


예비맘분들! 다들 몸 건강 잘 챙기고 계시나요?

혹시 예비맘들에게 중요한 영양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나요?

그리고 그 영양소가 들어있는 맛있는 식품은?


예비맘을 위한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지금 시작할게요!



먼저, 예비맘을 위한 토마토예요.



예비맘에게 중요한 영양소는? 엽산이예요.


비임신 여성 엽산 1일 권장량은 400mcg.

임신 여성 엽산 1일 권장량은 600mcg.


엽산이 풍부한 식품은? 토마토가 있어요.

토마토의 엽산은 태아의 두개골 발달, 척추신경, 뇌신경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렇다면 엽산이 풍부한 토마토, 어떻게 먹는것이 효과적일까요?



생 토마토보다 가열한 토마토가 체내 영양소 흡수율이 증가한다고 해요!


토마토를 가열하여 다지거나 으깨고, 추가로 올리브유까지 넣으면 생토마토를 먹을 때보다 9배 이상 영양소를 더 흡수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토마토를 활용한 맛있는 레시피는?


짜잔, 토마토 파스타 레시피!



첫 번째로, 양파는 채 썰고 마늘은 굵게 다진 후 볶아둬요.

베이컨은 작게 썬 후 노릇하게 볶아둬요.



두 번째로, 물 1L에 소금 10g을 넣고 파스타면을 넣어 삶아줘요.


여기서 팁은! 면을 삶을 때 소금을 넣으면 글루텐 형성으로 인해 더욱 쫄깃한 질감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재료들의 간을 맞출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볶아 놓은 재료들과 토마토파스타 소스를 넣고 삶은 파스타 면을 넣어 섞어줘요. 그리고 기호에 따라 치즈가루를 뿌려 완성!


마지막 팁은! 심플한 토마토파스타 소스에 바질 몇 장과 파르마산 치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레스토랑 못지 않은 근사한 파스타가 뚝딱!


그렇다면 토마토소스, 주의성분은 어떨까요?


먼저, [레고스 로스트 갈릭 파스타 소스]예요.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은?



식품첨가물은 1개

용도별로는 보존료

EWG 주의성분은 없어요!



두 번째로는, [멜 오 에이지 파마산분말치즈]예요.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은?


식품첨가물은 2개

용도별로는 증점제, 효소제

EWG 주의성분은 없어요!



토마토파스타소스. 주의성분 있는지. 칼로리 낮은지.

무료로. 한 번에. 비교해서.

엄선하세요!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