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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들기 전 30분, 작은 습관으로 꿀잠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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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3

 



침대에 누워있어도 말똥말똥 *_*)

깊이 잠들지 못해 다음날까지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숙면을 위해 삼가야 할 두가지 습관 (1) 야식 먹지 않기


밤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우리 몸 속에서는 소화하기 위해 장운동이 활발해집니다

치맥~ 피자~ 족발~~~ 야식 메뉴는 대부분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하는데 4시간 정도 걸립니다 ^ ^;;

장 운동으로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이 원활히 분비되지 않아 숙면이 어렵습니다





 

숙면을 위해 삼가야 할 두가지 습관 (2) 스마트폰 멀리하기


이불 속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되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에서는 블루라이트(청색광)이 방출되는데요,

블루라이트도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한답니다.

또한 잠들기 직전 사용했던 스마트폰 화면이 뇌에 잔상으로 남아 뇌가 휴식하기 어려워요~





숙면을 위해 권장하는 두가지 습관 (1) 몸과 마음 이완하기


사람은 심장과 손, 발의 온도가 거의 없는 상태가 되어야 숙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잠들기 전 경직된 근육을 이완하는 스트레칭, 셀프 마사지를 하면

근육의 피로도 풀리고~ 혈핵순환이 잘되어 숙면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위해 권장하는 두가지 습관 (2) 잠들기 전 물 한 잔 마시기


사람은 잠을 자면서 물 한 컵 정도의 땀을 흘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잠자기 전 물 한 잔을 마시면 수면 중 탈수 증상을 예방하고

다음 날 몸 상태도 개운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잠들기 전 30분, 작은 습관으로도 수면의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꿀~잠 주무세요 :-)




- 이브자리 수면 과학 연구소가 함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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