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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간장무침으로 우리아이 단백질 보충하기

로고이미지 엄선 '엄마의 선택'

2017.06.14

안녕하세요. 엄마의 선택 엄선입니다^^


오늘은 우리아이 단백질 보충해주면서 간단한 반찬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김간장무침!을 준비했어요.

과연 김에는 몇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까요?


김간장무침으로 우리아이 단백질 보충하기. 시작할게요!



먼저 단백질 섭취 기준이예요.



어린이 단백질 1일 권장섭취량은 15~30g 이예요.


달걀 1개분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약 6g인데요.


달걀알레르기가 있는 우리아이는???

바로 김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돼요!


김 5장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약 7.72g으로 달걀 1개분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양과 맞먹어요!


그렇다면 두 번째로 김의 효능부터 알아볼까요?



김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요.

단백질 결핍 시, 발육부진 발생과 더불어 질병 감염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해요.


또한 김에는 칼슘이 풍부한데요.

칼슘 결핍 시, 성장지연 및 골격 형성 지연이 올 수 있어요.


그럼 김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김 활용 레시피는?

바로 김간장무침 레시피예요!


먼저 레시피 내용부터 살펴볼까요?



1. 간장, 설탕, 통깨에 적은 양의 물로 소스를 만들어요.

2. 김을 잘게 찢어 소스를 부어준 후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묻혀주면 완성!


참 쉽죠잉~???


그렇다면 관련 김간장무침에 필요한 제품, 엄선해볼까요?


첫 번째로는 [ 베베쿡 처음먹는 어린이 김 ]이예요.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은?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이 없어요!


두 번째로는 [ 샘표 유기농 자연콩간장 ]이예요.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은?



역시 식품첨가물 주의성분이 없네요!


엄마의 알 권리가 아이의 건강이니까


김. 주의성분 있는지. 칼로리 낮은지.

구매 전. 한 번에. 비교해서.

엄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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