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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잘 일어나는법! 잠깨는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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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19

조금만 더 일찍 일어나면 아메리카노에 여유있는 출근 시간을 보낼 수 있을텐데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1시간을 위해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침실 환기하기

문을 닫고 자면 자는 동안 숨 쉴 때 나온 이산화탄소가 방 안에 가득 차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공기가 순환되지 않고 정체되면 결국 뇌로 공급되는 신선한 산소가 부족해집니다. 몸이 나른해지고 정신이 몽롱해져 잠에서 깨기 더욱 어려워져요! 창문은 물론 방문까지 열어서 앞뒤로 바람이 맞받아치며 환기되도록 하세요



02. 스트레칭 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스트레칭을 하세요! 오랜 시간 긴장되어 있던 근육을 풀어주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밤 동안 몸을 움직이지 않아 경직되어 있으므로 무리하게 자세를 바꾸거나 몸을 꺾으면 근육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천천히 움직이세요~



03. 잠을 깨우는 물 한잔 마시지

잠들어 있는 뇌를 깨우기 위해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 드세요!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위장을 깨우고 뇌의 교감신경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교감신경을 자극하면 혈압, 심장박동수가 높아셔 각성하기 때문에 잠에서 깨기 쉬워요~ 아침에 마실 물은 약간 시원한 물이 좋은데, 빠르게 수분이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04. 잠 잘 오는 여름침구로 꿀잠자기

열대야 때문에 쉽게 잠을 청하기 어려운데요~ 덥다고 이불을 걷어차거나 거실 맨바닥에서 잠을  자면 일시적으로 더위는 물리칠 수 있으나 얕은 잠을 자게 해 숙면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침구가 땀을 흡수하고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온몸이 끈적끈적해 불쾌합니다.


따라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건강하게 잠들 수 있도록 여름 이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깊은 잠으로 이끄는 시원한 여름이불을 사용해 보세요~~




아침이 좋아야 온종일 기분이 좋습니다!

수면 전문 컨설팅 브랜드, 슬립앤슬립에서 알려드린 방법 참고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시작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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