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카드뉴스] 최근 개봉영화에 대한 온라인 평가는

로고이미지 연합뉴스

2017.07.10

<<시각장애인 음성정보 지원을 위한 텍스트입니다>>

온라인 화제성으로 살펴본 여름 극장가

다양한 화제작들에 대해 온라인 영화팬들은 어떤 관심을 보일까요? 포털사이트 다음의 영화 페이지에 올라온 댓글과 리뷰 등을 데이터화 해 영화별로 분석해 봤습니다. 기간은 6일 현재 기준입니다.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영화 <리얼>.

영화 타이틀보다 주인공 김수현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난해 등의 다소 부정적인 단어가 전체의 약 8.1%로, 평이 좋지 못했습니다.

역사 속 실존인물 박열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박열>

연기, 배우, 이제훈 등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훌륭, 강추 등 긍정적인 의미의 단어도 약 19%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4년 만에 돌아온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

역시나 감독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집니다.

또한 채식을 강조하는 영화인 만큼 돼지고기, 동물이 눈에 띄는데요.

11.4%를 차지하는 눈물, 메시지, 소중 등의 단어는,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가 어떤 부분인지 짐작케 합니다.

두터운 팬층을 가진 마블 히어로의 영화 <스파이더맨>

마블, 히어로, 아이언맨 등 같은 시리즈 영화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유치, 억지, 지루 등의 반응이 약 9%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인간 노무현'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영화 <노무현입니다>

주인공 노무현, 대통령이 390회 반복됐습니다. 모든 영화를 통틀어 가장 많이 언급된 수치입니다.

또한 죄송, 감사, 사랑 등의 감정적인 단어가 약 17.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느덧 '트랜스포머'의 다섯 번째 시리즈 ,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지루, 하품, 최악 등의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대에 비해 많은 실망감을 안겨준 듯 합니다.

원더우먼 탄생 76주년을 맞아 실사 영화로 제작된 DC코믹스의 <원더우먼>

특이하게 주인공 갤가돗이 가장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86회나 됩니다.

영화 자체의 화제성도 크지만 오랜 만에 나타난 여성 히어로라는 화제성 덕분이죠.

여러분은 어떤 영화, 어떤 단어가 눈에 띄시나요?

이번 주말 더위와 장마를 피해, 즐거운 영화 데이트 어떨까요?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신아현 정예은 인턴기자

shlamaz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08 15: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