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여름철 습진 주의보! 통풍 잘되는 여름이불

로고이미지 슬립앤슬립

2017.07.25

여름철에  습진이 잘 생기는 이유는?


습진은 피부 가려움증, 울긋불긋한한 발진, 각질, 수포 등을 보이는 염증입니다.

계절을 타는 질환은 아니지만 무덥고 습한 여름에 앍기 쉬워요~ 세균이 축축한 부위에 가장 많이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 피부가 계속 축축한 상태여서 습진이 생기기 쉽습니다. 땀 냄새를 잡기 위해 인공 향이 첨가된 땀 억제제 등을 몸에 많이 뿌리는데요, 백진옥 가천대 길병원 피부과 교수에 따르면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인공향료에 직접 노출될 때 습진이 생기거나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습진 종류 & 습진 관리하기


습진은 발병 원인, 부위 등에 따라 지루성 피부염/아토피 피부염/접촉성 피부염 등으로 구분됩니다.



* 피부를 시원하게


피부가 가렵고 물집, 진물이 심할 때는 차가운 생리식염수나 깨끗한 물로 거즈를 적셔 피부 위에 올려두세요. (건조한 피부를 보습하려고 유분이 적은 수분크림을 발라도 좋지만, 물집과 진물이 심하면 2차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권하지 않습니다)



* 통기성 / 수분흡수성이 좋은 침구 사용하기


사람이 자면서 한 컵 정도의 땀을 흘리는데, 열대야에는 더위로 오른 체온을  낮추기 위해 더 많은 땀을 흘립니다. 이때 침구가 수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면 침구에 땀이 그대로 고여 습해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데요, 또한, 피부가 침구와 계속 마찰하면서 자극 받아 습진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공기가 잘 통하고 (통기성), 흘린 땀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침구를 사용해야 좋습니다.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밤을 위해 통기성, 수분흡수성을 만족시키는 이불이 필요합니다.


여름 이불 추천 소재

뱀부 : 대나무를 원료로 한 친환경 소재입니다. 땀을 많이 흘려도 대나무의 뛰어난 수분 흡수성과 통기성으로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항균성과 소취 기능도 우수해 위생적인 소재입니다.

인견 :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쿨링 효과가 뛰어난 소재입니다. 섬유가 가늘고 공기층이 얇아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입니다. 섬유가 몸에 잘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고 시원하게 주무실 수 있어요.

시원하고 통풍 잘 되는 여름이불 덮고 쾌적한 여름밤 보내세요!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