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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된 피로 줄이세요! 수험생 건강관리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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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03


컨디션 100%를 위해! 수험생 건강관리


01. 책 보고 인강 듣느라 피곤한 눈!



독서실처럼 방은 어둡고 스탠드 조명만 켜져 있어야 공부가 잘 된다는 수험생이 있는데요, 눈이 어둠 속에서 강한 불빛에 노출되면 자칫 시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눈 건강이 나빠지면 두통이 생기고 집중력이 흐트러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02 온종일 앉아 있어 나빠지기 쉬운 자세



장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수험생은 척추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서 있을 때는 다리와 허리가 상체를 함께 지탱하지만 앉을 때는 허리만 지탱하기 때문이에요. 자세가 불편하면 본인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쪽으로 다리를 꼬아 앉는 학생이 많은데요, 다리를 꼬면 몸이 한쪽으로 기울면서 척추가 무게 중심을 잡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휘어집니다. 심할 경우 척추가 옆으로 휘는 측만증, 뒤로 휘는 후만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경추 건강도 주의해야합니다. 목 뒷부분의 오목한 C자 커브를 경추(목뼈)라고 하는데, 수험생은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고 공부하니 C자 형의 경추가 일(一)자로 꺾여 목 근육이 경직될 수 있습니다.



* 자세 건강을 위해 이렇게 하세요 *


(1) 바른 자세로 앉기

책상과 멀어질수록 몸의 긴장이 풀려 등이 곱고 자세가 흐트러집니다. 따라서 책상이 배에 닿을 정도로 의자를 바짝 당겨 앉고, 의자는 엉덩이 깊숙이 넣어 등받이에 등을 밀착하세요


(2) 편안한 자세를 돕는 침구 사용하기

수험생이 드디어 쉴 수 있는 시간! 바로 수면 시간입니다. 온종일 앉아서 공부하느라 경직된 몸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숙면 침구를 사용하세요.

 

 
03 누적된 피로로 인한 면역력 저하



수험생은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니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특히 가만히 있어도 땀이 쏟아지는 요즘 같은 때에는 자연스레 냉방기가 있는 곳으로 몸을 움직이는데요, 움직임이 적고 오랫동안 실내에서 공부하는 수험생은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찬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자율신경계를 조절하는 능력이 미숙해 여름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 면역력을 위해 이렇게 하세요!


숙면하기

밤에 취하는 수면은 하루 동안 쌓인 피로로부터 컨디션을 회복하고, 뇌에 입력된 정보를 기억하는 역할을 합니다. 깨어 있는 동안 두뇌 활동을 많이 한 수험생은 질적으로 풍부하게 잠을 자두는 것이 좋습니다.




[ 마르코빈즈 베개 ]

수험생은 공부하느라 머리를 많이 써서 두피가 따뜻할 거에요. 이때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편안해져 잠이 잘 온답니다. 베개는 열 전도성,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된 것이 좋습니다. 마르코빈즈는 소재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어 두피 온도를 내리고 시원한 상태에서 잠들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알이 단단해서 머리를 뉘었을 때 베개가 푹 꺼지는 현상이 다른 베개보다 적습니다. 경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니 편안하게 잠들 수 있어요




오늘도 변함없이 열공하는 수험생 여러분, 좋은 컨디션 유지하셔서 좋은 성적 쟁취하시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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