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열대야 물리치는 시원한 여름베개는~?

로고이미지 슬립앤슬립

2017.08.08

연일 이어지는 열대야로 잠자리가 편치 못합니다. 특히 머리에는 열이 오르고 베개가 닾은 목은 답답해서 더욱 괴롭죠~ 하지만! 시원한 베개와 함께라면 여름밤 숙면은 문제없답니다.



머리가 시원한 소재 별 여름베개 추천!

잘 때 머리가 시원해야 하는 이유는?


뇌는 깨어있을 때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잠을 잘 때보다 온도가 높습니다. 잠자리에서 걱정하면 잠이 안 오는 이유도 뇌가 활발해져서 온도가 높기 때문이에요. 또한 머리에 열이 몰리면 가슴이 답답하고 두통이 생기는 등 숙면이 어렵습니다. 특히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공부하느라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은 머리에 열이 잘 몰리는데요, 이런 분들은 시원한 베개를 사용해 머리를 서늘하게 해야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답니다.


어떤 소재의 베개가 머리를 시원하게 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구멍이 뽕뽕 뚫린 마르코빈즈

구멍이 뽕뽕 뚫린 마르코빈즈를 아시나요~?


통기성 : 구멍이 뚫린 파이프 소재 원형칩으로, 통기성이 좋아 머리를 시원하게 합니다.


지지력 : 솜이 죽은 베개에 누워 뒤통수가 푹 꺼지면서 양 옆이 빵빵하게 부풀어 올랐던 적 있나요? 마르코빈즈는 원형칩 단단해서 다른 소재에 비해 머리를 잘 받쳐 줍니다. 베개 높이가 잘 바뀌지 않아 원하는 베개 높이를 유지하면서 잘 수 있어요. 마르코빈즈 원형칩은 두피를 가볍게 마사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르코빈즈 베개 속은 5분할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개인마다 편안한 높이만큼 충전물의 양을 다르게 조절 할 수 있어 경추에 안성 맞춤입니다. 또한 자면서 몸을 뒤척여도 충전물이 움직이면서 경추를 빈틈없이 채우기 때문에 사용감이 좋습니다.


Tip ) 베개 커버 관리하기
자면서 흘린 땀과 침, 머리에서 떨어지는 비듬과 각질, 얼굴과 머리카락의 유분 등으로 베개는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므로 베개 위생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베개 커버도 자주 세탁하셔야 합니다. 베개 커버는 세탁 가능한 소재가 좋고 6개월마다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단 소재 별 세탁 방법이 다르므로 세탁 전 반드시 취급 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