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여름철 건강한 두피관리 꿀팁!

로고이미지 슬립앤슬립

2017.08.14

 



뜨거운 여름! 여러분들의 두피는 안녕하신가요~?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두피와 모발 관리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내 두피는 소중하니까~ 여름철 모발 관리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는 피지, 땀 등이 노폐물이 많이 배출되는데, 이것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 비듬, 각질 등을 유발합니다. 특히 모발로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모근이 약해져 탈모가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관리해야 합니다.



01. 자외선 차단하기

야외에 있을 때 자외선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두피입니다! 얼굴, 팔, 다리보다 자외선을 직각으로 내리쬐기 때문이죠, 모발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수분을 빼앗겨 큐티클이 손상되고,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쉽게 파괴되는데요, 이로 인해 모발 표면이 거칠어져 건조해지고 강도가 약해집니다. 두피는 얼굴, 팔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처럼 관리하지 않아 상태가 악화되기 쉬워요.


* 두피가 태양을 피하는 방법

햇빛 피하기 : 모자, 양산 등을 사용해 햇빛이 머리에 직접 내리쬐는 것을 차단하세요. 모자는 사이즈가 넉넉하고 매쉬 소재처럼 통기성이 좋은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안 되는 모자를 착용하면 두피에 열이 고이고 땀, 노폐물이 쌓여 염증이 악화될 수 있어요.

가르마 방향 바꾸기 : 정수리, 가르마는 다른 부위보다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어 두피 건강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가르마는 방향을 자주 바꿔 특정 부위가 햇빛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하세요.


02. 깨끗하게 씻기


깨끗이 감아야 모공을 막은 피지, 땀 등 두피에 있는 분비물을 제대로 털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두피에 남은 샴푸가 두피를 자극하고 모공을 막아 악취, 비듬 등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03. 보습하고 시원하게 유지하기


여름은 고온다습한 계절 특성상, 두피열이 쉽게 오르고, 두피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피는 항상 쾌적하고 시원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젖은 머리는 꼭 말리기 : 준비 시간이 빠듯해 젖은 머리를 다 말리지 않고 외출하는 분이 있는데요, 그러나 수분은 자외서을 빠르게 흡수하므로 두피와 모발에 심한 자극을 줍니다. 또한, 두피가 축축하면 피지, 땀 등 노폐물의 양이 평소보다 많아지므로 반드시 말려야 해요.


시원한 베개 사용하기 : 우리 몸의 열은 위로 올라가는 특성이 있어 열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머리에서 열이 뭉칩니다. 특히 하루의 1/3 시간 동안 머리를 누이고 있는 베개는 열이 더 잘 모이므로, 열 전도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된 베개를 사용해야 좋습니다. 슬립앤슬립이 시원한 베개를 추천해 드릴게요!


마르코빈즈 베개 : 마르코빈즈는 소재 가운데에 구멍이 뚫려 있는 파이프 소재인데요, 통기성이 좋아 두피 온도를 내리고 시원한 상태에서 잠들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구슬 모양의 소재들이 두피를 가볍게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어 온종일 열을 받느라 지친 두피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알이 단단해서 머리를 뉘었을 때 베개가 푹 꺼지는 현상이 다른 베개보다 적고 경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숙면을 도와줍니다.

* 두피 건강을 위해 베개 커버를 관리하세요!
베개 커버를 오래 사용하면 누렇게 변색되는데요, 머리카락의 유분과 땀이 그대로 베개 커버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머리와 맞닿는 베개커버가 깨끗해야 두피도 건강하겠죠? 위생을 위해 베개 커버는 세탁 가능한 소재가 좋고 6개월마다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세탁을 자주 하기 어렵다면 베개 위에 깨끗한 수건을 깔고 자는 것도 좋아요.


올 여름, 꾸준히 관리하셔서 두피 모발에게도 휴가를 주세요~~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