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나는 디저트 먹으러 영국 브라이튼에 간다!

로고이미지 유학네트

2017.09.07



해외에서 웬만큼 유명하다는 디저트를 이제 서울에서 다 만나볼 수 있게 되었지만, 그래도 현지에서 맛보는 것만큼 제 맛을 즐길 수는 없을 거예요. 영국에는 점심과 저녁 사이, 여유롭게 차를 마시는 시간인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문화가 발달돼 있어요. 자연스럽게 차와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도 함께 발달했답니다. 영국, 그 중에서도 브라이튼에 가면 꼭 맛봐야 할 디저트들을 눈으로 미리 맛보세요!




1. '영국' 하면 홍차!



영국에서는 어디에서 홍차를 시켜도 항상 맛있습니다. 피로가 쌓였거나 지쳤을 때, 따뜻한 홍차 한 잔 마시면 온몸이 확 풀어지는 그럼 느낌이 들어요. 영국의 많은 찻집 중에서도 홍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Black Bird'를 소개해 드릴게요. 브라이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에요! 현지인은 물론이고 유학생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답니다.



Black Bird에서는 대표적인 홍차 종류인 '잉글리시 블랙퍼스트'가 가장 인기 있어요.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를 고르면 우유도 함께 제공됩니다. 기호에 맞게 즐기면 될 것 같아요. 이 외에 카모마일, 로즈힙 등 허브티 종류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차를 시키면 직원들이 차를 우려 주전자에 담아 서빙해 줍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카페의 야외 테라스에서 차를 즐겨보세요! 가게 내부 인테리어도 고풍적인 소품으로 엔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만, 야외에서 차를 마시는 것도 특별한 감상을 제공해 준답니다. 홍차와 스콘이 함께 나오는 6.5파운드짜리 세트 메뉴도 추천합니다.


※ 주소 : 30 Ship St. Brighton BN1 1AD




2. '홍차' 하면 스콘!



고구마와 사이다의 궁합처럼, 영국의 홍차와 가장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영국의 전통 디저트는 바로 '스콘'입니다. 스콘은 속을 넣지 않고 구운 밀가루 빵으로 맛이 담백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잼과 크림, 버터, 레몬커드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영국 현지에서 '스콘 맛집', '애프터눈 티 맛집'으로 소문난 곳에서는 필살기처럼 수제로 만든 잼, 크림, 버터 등을 내놓아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어요.


 

영국 브라이튼에서 스콘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The Mock Turtle Tea Shop'이라는 곳이에요. 브라이튼에서 가장 오래된 찻집으로 직접 만든 스콘과 케이크, 잼 등을 제공하는데요. 가게는 아담하지만 차와 스콘의 맛이 끝내주어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인기 메뉴인 'Most loved'를 시키면 크림티와 스콘, 잼, 버터, 크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스콘은 Whole grain, Wheat, Fruits 이렇게 세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어요. 이 카페의 스콘은 적당히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생크림은 우유의 풍미가 가득해서 스콘에 발라 먹으면 그 맛이 끝내 줍니다! 잼과 버터를 곁들이면 새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그렇게 한참 스콘의 맛에 빠져있다가 조금 느끼하다 싶으면 홍차를 한 모금 마셔보세요. 알싸한 홍차의 맛이 입 안을 휘돌아 나가면 다시 스콘이 그리워질 거에요!


※ 주소 : 4 Pool Valley, Brighton BN1 1NJ




3. 초콜릿과 캔디 사이, '퍼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현지에 가면 눈 뜨게 되는 디저트! 영국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인 퍼지(Fudge)를 소개해 드릴게요. 퍼지는 설탕과 버터, 초콜릿을 만드는 부드러운 영국식 캔디인데요. 겉으로 보면 카라멜과 비슷하지만 식감은 전혀 다릅니다. 카라멜처럼 쫄깃하지도 않고 사탕처럼 딱딱하지도 않아요. 쉽게 잘 부서지는 설탕 뭉친 것을 먹는 듯한 느낌이에요.



브라이튼에는 'Roly's FUDGE'라는 수제 퍼지 가게가 아주 유명합니다. 공장에서 찍어 만드는 것이 아니라서 모양은 하나 같이 일정하지 않아요. 그래도 그 맛은 일품이랍니다! 체리, 커피 크림, 바닐라 크림, 럼주, 피넛버터, 바다소금맛 등 다양한 맛의 퍼지를 맛볼 수 있어요. 달달한 음식이 생각날 때 딱 먹기 좋은 디저트이고요. 쌉쌀한 홍차와도 곁들여 먹기 참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만나기 어려운 디저트이니 영국 현지에서 꼭 맛보세요!  


※ 주소 : 9A Kensington Gardens, North Laine, Brighton BN1 4AL





영국 현지의 달콤한 디저트들을 더 오~~~래 즐기는 방법!

영국으로 어학연수, 유학을 떠나보세요!

영국유학 전문! 유학네트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