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레알 마드리드 선수단, 아우디 한 대씩 선물 받아

로고이미지 카랩

2017.11.27


세계적인 축구스타들이 타는 차는 항상 화제다. 자동차 브랜드들은 유명 프로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선수들에게 가장 강력한 자동차를 제공한다. 그들이 시트에 앉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아우디도 2003년부터 스페인 명문 축구클럽 ‘레알 마드리드(Real Madrid)’ 선수들에게 애마를 제공하고 있다. 차종 선택은 자유! 과연 그들은 어떤 아우디를 골랐을까?



▲ 호날두가 선택한 이 차는 뭘까요?

▲ 호날두가 선택한 '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


레알 마드리드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다.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이자, 자동차 수집이 취미로 알려진 그는 과연 어떤 아우디를 골랐을까?


국내 팬들에게 ‘우리 형’으로 불리는 그는 빠른 발만큼 강력한 자동차를 골랐다. 그의 선택은 ‘RS 7 스포츠백 퍼포먼스(RS 7 Sportsback Performance)’다. 색상은 검은색!


이 차는 RS 7 성능 향상 버전으로 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얹고 최고출력 605마력을 뿜어낸다. 100km/h까지는 3.7초가 걸린다. 엄청나다.


▲ 가레스 베일이 선택한 이 차는?

 가레스 베일은 Q7을 선택했다


‘작은 형’으로 불리는 ‘가레스 베일(Gareth Bale)’로 따로 언급해주지 않으면 섭섭하다. 베일이 고른 모델은 검은색 'Q7'이다. 스포츠카를 고를 줄 알았지만, 예상 외다. 


주장을 맡고 있는 ‘세르히오 라모스(Sergio Ramos)’는 조금 특별한 차를 골랐다. ‘R8 V10 스파이더(R8 V10 Spyder)’다. 선수단 전체를 통틀어 R8을 고른 선수는 라모스가 유일하다. 


▲ 세르히오 라모스가 선택한 R8 V10 스파이더


선수는 아니지만, 이 분을 빼먹을 수 없다.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감독직을 맡고 있는 ‘지네딘 지단(Zinedine Zidane)’이다. 


지단은 ‘RS 6 아반트 퍼포먼스(RS 6 Avante Performance)’를 골랐다. 이 차는 호날두가 고른 'RS 7 퍼포먼스'와 같은 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출력도 605마력으로 동일하다.


▲ 지단이 선택한 RS 6 아반트 퍼포먼스

▲ SQ 7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뭘까? 인기투표 1위는 Q7이다. 위에서 언급한 베일 외에도 ‘루카 모드리치(Luka Modric)’, ‘이스코(Isco)’, ‘다니엘 카르바할(Daniel Carvajal)’ 등 선수 14명이 Q7을 골랐다. ‘SQ7’과 ‘Q7 e-트론 콰트로’도 포함됐다.


이상하게도 얼마전 풀체인지된 신형 'A8'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격렬한 스포츠를 업으로 삼는 이들에게 A8같이 점잖은 차는 인기가 없나보다. 


이 외에도 RS5, SQ5 등이 선수들에게 전해졌다. 키를 받아 차에 탑승하는 선수들 표정이 아주 밝다.


▲ 라파엘 바란(Raphaël Varane)

▲ 루카스 바스케스(Lucas Vázquez)


아래는 영상.



이미지 : 아우디, 위키미디어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