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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철분제 섭취 Tip!

로고이미지 엄선 '엄마의 선택'

2017.12.11

안녕하세요. 엄선입니다:)


임산부는 일반인에 비해 철분 요구량이 높아지면서 임산부용 철분제를 섭취하게 되는데요. 


다들 효과적인 섭취 Tip, 알고 계신가요? 

엄선이 준비했습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철분제 섭취 Tip! 지금 시작할게요!



철은 태반의 발달과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을 하면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량의 철 섭취는 필수죠!

그러다면 철 섭취 Tip은?



1. 임산부의 철 권장 섭취량은?



1일 24mg으로 임신 전 보다 약 1.7배의 철이 더 필요해요!


2. 철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은 음식은? 



커피, 홍차, 녹차에 포함된 탄닌 성분이에요! 

탄닌은 철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3. 철 보충제 섭취하기



임신 중기 이후에는 하루에 필요한 철을 식품만으로 충족시키기 어려우니 철 보충제로 보충해야해요! 단, 하루에 45mg을 넘지 않도록 해요! 


주의성분 없는 철 보충제, 한 번에 보고싶다면? 



식품, 많이 알수록

더 건강해지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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