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30억 넘는 부가티, 보증 기간은요...

로고이미지 카랩

2018.02.06

부가티 베이론 마지막 모델 '비테스 라 피날레(Vitesse La Finale)'

[카랩=박지민] 부가티 시론을 길거리에서 볼 확률은 블랙핑크 제니를 내방에서 볼 확률과 같다. 단 250대 한정 생산인데다 그마저도 완판되지 않은 상태라 지구상을 달리는 시론의 수는 극히 적다. 

30억이 넘는 비싼 차인만큼 주문부터 제작, 테스트, 고객 인도까지 어느 하나 평범한 것이 없다. 차에 들어가는 수많은 부품들도 부가티만을 위해 만들어졌다. 당연히 이런 차는 보증 서비스도 특별하다.

부가티에게 3년 또는 6만km, 5년 또는 10만km 같은 '자잘한' 숫자는 무의미 하다. 부가티 애프터서비스(A/S) 부서는 '로열티 유지 보수 프로그램(Loyalty Maintenance Program)'을 운영하는데 이들이 제공하는 보증서비스는 아주 특별하다. 

첫 번째 부가티 베이론(좌)와 마지막 부가티 베이론(우)

'2018 파리 리트모빌 살롱(Salon Retromobile Paris 2018)'에서 발표된 이 서비스는 부가티 베이론 보증기간을 무려 15년까지 연장해준다. 카랩에서 액센트를 15년 동안 타면 수리비가 차 값만큼 나오겠지만 베이론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부가티 관계자 '프랑코 우체리(Franco Utzeri)'는 "다른 브랜드는 부가티만큼 고객에게 다가가지 않는다."며 "이 서비스는 공인된 자동차 기록, 부가티가 인증한 보증 및 고객 서비스와 결합해 베이론 소유자끼리도 차이를 만들어 준다."며 특별함을 강조했다.

부가티가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공인된 품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작은 소모품부터 차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검사하고 테스트하여 교체하는 작업도 포함된다.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유지비로 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베이론은 부가티 시론의 선배 모델이다. 운전석과 뒷바퀴 사이에는  8리터 16기통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001마력, 최대토크 127.5kg·m을 발휘한다. '베이론 16.4 슈퍼 스포트'의 경우 최고출력 1,018마력, 최대토크 153kg.m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2.5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415km/h에 달한다.

생산번호 1번 부가티 베이론

생산번호 450번 부가티 베이론


우리돈 30억 원이 넘는 차이기에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걸까? 오늘도 기자는 그저 웃으며 액센트를 탄다.

이미지:부가티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