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손쉬운 와이퍼 교체 방법!

등록일2018.05.29 10:32 조회수16336

에어컨 필터 또는 와이퍼 등 차종마다 다르지만, 교체 방법이 간단한 작업들은 세차하면서 직접 교체해주는 것이 훨씬 간편한데요. 1분이면 손쉽게 와이퍼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는 마트나 차량 용품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차종별로 사이즈가 다르고, 조수석 및 운전석 각각 길이가 다릅니다. 매장에 표시된 규격을 확인하고 내 차종에 맞는 와이퍼를 구매하도록 합니다.







와이퍼 교체 방법은 대부분 동일합니다. 조금씩 다른 차종도 있겠지만, 쉬운 작업이니 세차하러가실 때 교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와이퍼를 교체할 차량은 '벨로스터'입니다.











1. 와이퍼를 위로 세워줍니다. 이 상태에서 기존 와이퍼를 분리하고 새 와이퍼를 교체해주면 되는데요.







2. 기존 와이퍼를 수평으로 들어 올립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홀더가 있는데요 누르면 와이퍼가 아래로 빠지며 분리됩니다.







기존 와이퍼 분리 완료!







3. 새 와이퍼를 틈사이에 넣고, 다시 걸어주면 끝. 홀더에서 '틱' 소리가 나면 장착 완료입니다.







1분이면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는 와이퍼! 새 와이퍼를 끼운 후, 노란 보호캡은 잊지말고 분리해주세요!







와이퍼는 보통 6개월마다 한 번씩 교체하는데요. 교체주기를 일일이 기억하기도 쉽지 않고, 차주분들이 주행환경 및 운전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와이퍼 상태에 따라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 닦이지 않을 때

-소음 및 떨림이 있을 때

-물자국이 남을 때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때 유막 제거와 와이퍼 교체 시, 비오는 날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시야 확보로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