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커버이미지

포장이사 주의사항 체크하기

로고이미지 이사스토리

2018.06.04

필요없는 물품 미리 정리하기


평소에도 정리해야 하겠지만 이사할때는 특히 물품 정리가 중요합니다. 최근 1년동안 사용하지 않은 물품이라면 과감히 버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버릴때는 중고서점,중고가전상가,중고나라 등 팔수있는 물품은 최대한 파는게 경제에 도움이 되겠죠. 또한, 대형폐기물은 관할구청에서 스티커를 발부받아서 붙인후 배출을 하시면 됩니다. 대형가전중에서 냉장고,TV등의 제품은 무료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 클릭

 



원만한 이사를 위한 사전준비


집앞 골목길에 차량 진입이 방해받지 않도록 사전조치를 취하는것을 비롯해, 집주인과 마무리 해야할일은 미리 챙겨서 처리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도시가스, 인터넷 전용선, 각종 공과금, 전화이전, 쓰레기처리 등에 대해 사전에 준비를 해두어야 이사당일 허둥대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 정리, 이사후 청소준비등을 미리 대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귀중품은 개인이 따로 운반


고가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 귀중품은 이사화물과는 별도로 취급하여 고객이 직접 챙겨서 운반해야 합니다. 피아노 등 훼손 가능성이 높은 고가의 품목은  가급적 완전 포장하도록 주의시켜 파손을 사전에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중요서류,통장,도장은 꼭 따로 잘 보관해서 운반하세요.

 


 


손없는날 이사는 한달전에 계약


이사가 몰리는 이삿날에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어도 한달전쯤에는 이사업체를 선정하여 일찍 계약을 해두어야 합니다. 손없는 날인 경우에는 날짜가 임박할수록 이사금액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며, 급기야는 비싼 비용을 준다고 해도 업체를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에 유의해야 합니다.


 

 

추천 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