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코엑스로 떠나는 세계 맛집 BEST 5

등록일2019.01.25 14:11 조회수2919

요즘, 3일은 추위, 4일은 미세 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삼한사미'가 이어지고 있다. 나들이를 결심하다가도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밖으로 나갈지, 말지 고민을 하게 된다. 이런 날에는 맛있는 맛집을 시작으로 쇼핑, 장보기, 휴식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코엑스로 발걸음을 향해보자. 코엑스에는 얼큰한 국물을 자랑하는 일본식 라멘집부터 터키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까지 다양한 세계 음식점이 자리 잡고 있다. 한파와 미세 먼지를 피해 코엑스에서 식신과 함께 세계 맛집 탐방을 떠나보자!



1. 미국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시안 비스트로, 코엑스 '피에프창'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피에프창’은 미국식으로 풀어낸 아시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잘게 다진 닭고기를 짭조름한 소스로 볶아 튀긴 라이스 스틱을 곁들여 양상추에 싸 먹는 ‘창스 치킨 레터스 랩’. 양배추의 아삭함을 시작으로 바삭한 라이스 스틱과 부드럽게 씹히는 닭고기의 풍성한 식감이 입안에서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몰 B1 P107호 

▲영업시간: 매일 11:30 – 22:30 

▲가격: 창스 치킨 레터스 랩 17,900원, 몽골리안 비프(런치) 15,900원 

▲후기(식신 팟캐비보짱): 매장의 입구와 내부에 있는 동상에서 웅장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ㅋㅋ 몽골리안 비프 먹었는데 짭짤해서 부추랑 밥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2. 도심 속 작은 인도, 코엑스 '아그라'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인도 전통 레시피와 향신료를 이용하여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하는 ‘아그라’. 대표 메뉴 ‘BOMBAY SET’는 커리를 시작으로 클래식 난, 쌀밥, 탄두리 치킨, 음료까지 푸짐한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클래식 난은 허니 버터, 치즈, 포테이토, 치즈 허니 중 1개의 메뉴로 변경할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몰 B1 I102호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가격: BOMBAY SET 15,600원, 탄두리 치킨 Half 9,900원 

▲후기(식신 아침엔맥모닝): 코엑스 갔을 때 인도 음식 먹고 싶으면 가는 곳! 2인부터 3인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세트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서 푸짐하게 식사하기 좋아요.



3. 재료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코엑스 '케르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케르반’은 향신료를 강하게 쓰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내고자 하는 터키 음식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올리브유와 오레가노로 양념한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밥과 함께 즐기는 ‘닭고기 쉬시 케밥’. 담백한 닭고기에 은은하게 배어든 숯불 향이 매력적이다. 도톰한 도우에 소고기와 치즈가 어우러진 ‘믹스 피데’도 인기.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몰 B1 H105호 

▲영업시간: 일 – 목요일 11:00 – 21:50, 금, 토요일 11:00 – 22:50 

▲가격: 닭고기 쉬시 케밥 19,000원, 믹스 피데 19,500원 

▲후기(식신 대체휴무짱): 매장에서 식사를 하고 있으면 현지인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믹스 피데 주문 시 나오는 빵은 스프에 푹 적셔 먹으면 굿!



4. 취향 따라 골라 즐기는 홍차, '로네펠트 티 하우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세계 3대 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로네펠트 티 하우스’에서는 독일식 전통 홍차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 ‘홍차’ 중에서 다즐링 베이스에 천연 베르가못이 더해져 진한 향긋함을 선사하는 ‘얼그레이’가 가장 인기. ‘밀크티’는 오늘의 밀크티 목록에 적힌 종류만 주문할 수 있으며 매일 3 ~ 4 가지의 다른 구성으로 준비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1F E001호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홍차 7,000원, 밀크티 8,500원 

▲후기(식신 칠백삼십일번): 매장에 들어서면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홍차 종류가 눈에 확 들어와요. 날이 추워서 따뜻한 홍차랑 밀크티 주문했는데 흰 주전자와 찻잔이 나오는데 고급스럽고 좋았어요. ^^

 


5. 속 풀리는 묵직한 국물, 코엑스 '쇼군'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 식신 컨텐츠팀


‘쇼군’은 직접 만든 간장을 베이스로 하여 파와 각종 재료를 센 불에 볶아 진한 국물이 특징인 ‘오로총 라멘’을 선보인다. 라멘은 차돌, 차슈, 돈카츠 등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모든 토핑이 푸짐하게 올라간 ‘오로총 스페셜’이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가라아게, 차슈, 일본식 오뎅 등 다양한 덮밥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B1 O105호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오로총 스페셜 15,000원, 치킨 가라아게 통밥 9,800원 

▲후기(식신 빨강이걱정인형): 국물이 진짜 진해서 해장용으로 먹기도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돈가스 올라간 게 좋은데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돈가스랑 맵칼한 국물이 잘 어울려요.



취향따라 골라 즐기는
다양한 세계 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