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취향 따라 즐기는, 서울 만두 맛집 BEST 5

등록일2019.03.28 14:09 조회수7421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 끼로, 가볍게 즐기는 간식으로, 때로는 술과 곁들여 먹는 안주로 다양한 변신을 하는 ‘만두’. 만두는 조리 방법과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뽐내며 팔색조의 매력을 자랑한다. 시선 강탈! 화려한 비주얼의 만두를 시작으로 현지 레시피 그대로 선보이는 정통 중국 만두를 거쳐 슴슴하지만 깊은 맛이 있는 큼직큼직한 모양의 평양식 만두까지! 취향 따라 골라 즐기는 서울 만두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두 번 즐기는, 자양동 ‘송화산시도삭면’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딤섬, 도삭면, 꿔바로우 등 여러 중화요리를 선보이는 ‘송화산시도삭면’. 대표 메뉴 ‘새우 아스파라거스 딤섬’은 붉은 만두피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쫄깃한 만두피, 탱글한 새우와 아삭한 아스파라거스까지 다채로운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유명 매스컴 방영 이후 대기가 긴 편이므로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광진구 뚝섬로27길 48

▲영업시간: 매일 10:30 – 22:30, 화요일 휴무

▲가격: 새우 아스파라거스딤섬 8,000원, 쇼마이 7,000원

▲후기(식신 칠백삼십일번): 건대 차이나타운 안에 있어서 중국풍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도삭면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단골들은 여기가 동네 숨은 만두 맛집이라는 걸 알고 있어요.



2. 통통한 새우살이 가득, 잠실동 ‘파오파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파오파오’는 잠실새내역 인근 새마을 시장에 위치한 포장 전문 만둣집이다. 대표 메뉴는 속이 비칠 정도로 만두피가 얇은 ‘새우 만두’. 씹을수록 은은한 단맛이 배어 나오는 새우살에 살짝 매콤한 소가 감칠맛을 더해주고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3인분 주문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12길 22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월요일 휴무

▲가격: 새우 만두 4,000원, 고기 만두 4,000원

▲후기(식신 기요미팩맨): 잠실에 야구 보러 갈 때마다 무조건 포장해서 가는 곳입니다. 새우, 만두, 김치 딱 세 종류만 파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근처에 2호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3. 
오이가 더하는 깔끔함, 부암동 ‘자하손만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미쉐린 가이드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린 만두 전문점 ‘자하손만두’. 대표 메뉴 ‘편수’는 소고기, 표고버섯, 오이로 속을 채워 뜨끈하게 쪄낸다. 버섯의 향긋한 풍미가 입안을 감싸고 오이의 상큼함이 느끼함을 달래며 뒷맛을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시금치, 당근, 비트로 색을 낸 만두와 조랭이 떡이 어우러진 ‘떡만두국’도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가격: 편수 7,500원, 떡만두국 14,000원

▲후기(식신 요가뽜이아): 매년 새해가 되면 가족들이랑 만두 먹으러 가는 식당입니다. 만두 종류가 엄청 많은데 인기 메뉴인 편수를 먹었는데요~ 오이가 들어간 것도 신기했는데 오이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았어요.



4. 중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군자동 ‘빠오즈푸’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빠오즈푸’는 산둥성 출신의 직원들이 중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 대표 메뉴는 잘게 다진 생고기에 생강과 대파즙, 닭고기 육수를 넣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소를 자랑하는 ‘고기 빠오즈’. 빠오즈는 전통의 맛을 살리기 위해 주문 즉시 만들어 쪄낸다. 크기가 아담해 한입에 넣고 입안 가득 풍성한 육즙을 즐기기 좋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37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B/T(평일) 15:00 – 17:00

▲가격: 고기 빠오즈 6,000원, 훈둔면 6,500원

▲후기(식신 달빛가루@@): 세종대생으로 정말 자신 있게 지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맛집이에요! 중국식 맥주도 팔아서 빠오즈, 군만두 시켜서 같이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꿀 조합임!


 

5. 슴슴한 국물의 매력, 신사동 ‘목로평양만두국’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 식신 컨텐츠팀


33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 ‘목로평양만두국’. 매일 손으로 직접 빚은 평양식 손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 ‘만두국’은 양지로 끓여낸 맑은 육수에 큼직한 만두를 담고 양지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잘게 찢은 후 고명으로 올려낸다. 슴슴하면서도 짙은 육향을 가득 머금은 국물과 담백한 만두의 조화가 일품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8길 18

▲영업시간: 평일 11:00 – 21:30, 주말 11:00 – 21:00

▲가격: 만두국 10,000원, 군만두 8,000원

▲후기(식신 오징어몸뚱이): 여기 만두류는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은 후에도 속이 편안한 느낌이 참 좋더라고요. 얼큰한 국물에 만두소를 풀고 밥을 말아 국밥처럼 즐기는 목로탕도 별미에요.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