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네버엔딩 스카이캐슬! 상류층의 명품아이템 #구스이불#로얄코펜하겐

등록일2019.05.08 10:34 조회수1034


 


PHOTO_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



1화 시청률 1.7%에서 마지막회 23.8%까지 무한상승 곡선을 그리며 막을 내린 2019년 상반기 가장 핫했던 대세 드라마 JTBC <스카이 캐슬>. 대한민국 상위 0.1% 상류층 사람들의 욕망과 치열한 경쟁사회를 코믹하게 풍자한 드라마로 빠르고도 파격적인 극의 전개와 최근 호평을 받은 영화 <완벽한 타인> 과는 상반된 욕망에 가득 찬 악바리 사모님 역할을 완벽히 해낸 염정아씨를 비롯해 김서형, 정준호, 윤세아, 이태란, 최원영 등 내로라 하는 명품 배우들의 구멍 없는 연기로 고공행진 하였으며, 종영된 지 3개월이 지난 현재도 여전히 수많은 패러디들이 양산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파격적인 극 전개와 명품 배우들의 연기 외 또 하나의 볼거리였던 다양한 명품 아이템. 상류층 사람들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침대, 안마 의자 등 가구는 물론, 접시, 가방, 시계 등 뭐하나 평범하지 않은 제품들로 상류층들의 초호화 명품 아이템들을 보는 재미가 상당히 쏠쏠하기도.
 
지금부터, 스카이 캐슬에서 시선을 사로잡았던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그 외에도 대한민국 상위 0,1%이 애용하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PHOTO_명품 구스이불 <자리아>



1. 유럽 헤리티지 명품 구스이불! ‘자리아’
 

드라마 스카이캐슬은 대학병원 의사, 판검사 출신의 로스쿨 교수, 명문가 자재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상류층 사람들의 삶을 그려내고 있다. 이들의 삶은 전통적인 왕족, 귀족 가문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화려한 침실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침구들을 보면 실제 구스 베딩 문화가 발달한 유럽 상류층의 그것과 매우 흡사하다. 사실 고급 베딩 특히 구스다운 베딩의 경우 역사적으로 유럽 왕실일가 및 귀족들이 주로 사용해왔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그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만들기위해 유럽 장인들은 끊임없이 구스다운을 연구하고 개발해왔다. 그것이 지금까지도 유럽산 구스다운을 가장 높게 쳐주는 이유인 것이다.


유럽의 역사화 문화가 담긴 유럽 헤리티지 베딩 문화를 그대로 구현한 유럽 헤리티지 명품 구스 자리아. 자리아는 원자재 물론 제조 및 포장까지 모든 공정을 모두 유럽에서 진행한다. 또한 ‘극단적 미니멀리즘 커버, 무결점 토퍼’ 등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기획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역사와 현대적 가치를 재해석하는 오리지널리티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 때문일까. 기업인을 비롯해 영화배우, 아티스트, 스포츠 선수 등 많은 셀럽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브랜드로 정평이 나있기도하다.





 


PHOTO_명품시계 <태그호이어>



2. 스위스 럭셔리 명품 시계! ‘태그호이어’
 
남자의 3대 자존심은 시계, 지갑, 구두라고 했던 가. 스카이 캐슬의 타고난 금수저 강준상(정준호)의 시계 또한 심상치 않다. 스위스 럭셔리 명품 시계로 알려진 ‘태그호이어’ 는 186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쭉 이어진 스위스 아방가르드 시계이다. 그 중에서도 강준상 교수가 선택한 제품은 <뉴 모나코 칼리버 11 크로노그래프 리 에디션>이다. 태그호이어 모나코는 1969년 론칭된 세계 최초의 사각형 방수 시계이다. 특히, 시계 내부 크로노매틱 칼리버 11무브먼트는 워치메이킹 역사 상 가장 처음 판매된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로 혁신적인 시도가 돋보인 제품이다. 특히, 영화 르망에서 세기의 헐리웃 배우 스티브 맥퀸이 착용한 것으로도 유명한 모나코. 1969년 오리지널 모델을 그대로 재현함으로써 헤리티지 명품 시계의 품격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명품 시계 콜렉터들은 물론 대한민국 상위 0.1% 남자들의 마음을 훔쳐가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 수 없다.





 


PHOTO_명품그릇<로얄코펜하겐>



3.  덴마크 왕실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스카이캐슬 속 톡톡 튀는 감초 역할을 하고 있는 푼수맘 진진희(오나라). 그녀가 자식처럼 애지중지하면서 모시던 그릇이 바로 이 로얄코펜하겐이다. 극 중에서 주요 장치로 활용 되고 있는 ‘모자상’ 도자기 장식 역시 로얄코펜하겐 브랜드의 제품이다. 덴마크를 왕실 자기 브랜드로 23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로얄코펜하겐. 14000도의 온도에서 구워지면서 하얀색상과 투명성을 자랑하며 언더 글래이즈 기법을 활용하여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블루 색상의 장식을 더한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우아함과 기품을 자아 내면서 다른 나라 왕실에게 줄 선물용으로 쓰일 만큼 귀중한 가치를 지닌 로얄 코펜하겐. 극 중 진진희 뿐 아니라 전세계 상류층 사모님들이 욕심 내기 충분한 자기 브랜드이다. 





 


PHOTO_명품가방 <디올>



4. 프랑스 럭셔리 명품가방! ‘디올’ 
 
 스카이캐슬의 오드리햅번으로 불리는 한서진(염정아).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이 물씬 나는 패션으로 매회마다 그녀 옷, 쥬얼리, 가방 등이 연일 화제다. 그 중에서도 극 중 그녀가 특히 애용하는 가방으로 보여지는 명품가방이 하나가 있는데 바로 ‘레이디 디올백’이다. 영국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사랑한 가방으로도 알려진 레이디 디올백.  사각형 백에 둥근 손잡이로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이지만 밝고 도회적인 색감과 패턴 등의 디테일로 세대를 가릴 것이 전세계 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방이다. 명품 브랜드로써는 설명이 필요 없는 프랑스 대표 명품 브랜드 크리스챤디올.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가방으로 정평이 나있는 레이디 디올백이기에 상류층들의 ‘잇’아이템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