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어서와 봄! 설레는 계절을 기다리며 전국 플라워카페 BEST5

등록일2017.03.03 16:33 조회수1049

악 추워, 진짜 추워, 너무 춥지 않아? 누군가를 만나면 내뱉는 첫 마디. 매번 춥다는 이야기뿐이던 계절이었다. 이제 좀 추위가 적응되나 싶더니 어느새 입춘이 왔고, 뉴스에는 올해의 꽃 피는 시기가 발표되고 있다. 따뜻한 바람이 불어올 봄과 함께 좀 더 알록달록 해질 거리들에 벌써 마음이 콩닥콩닥하다. 


설레는 봄을 기다리며, 좀 더 빠르게 봄을 만나고 싶은 마음에 전국의 플라워 카페들을 모아 보았다. 조금만 기다리면 손 꼭 잡고 산책하자! 꽁냥꽁냥도 하면서. 화사한 분위기에 향긋한 꽃내음에 두 번 녹아내리는 플라워 카페들을 소개한다.





제철 꽃에 맞게 매번 바뀌는 컨셉, 

경리단길 '꾸까(KUKKA)'




* 출처: tajor0907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song_0404 님의 인스타그램



2주에 한번 집으로 꽃을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운영 중인 '꾸까(KUKKA)' 가 이태원 경리단길에 플라워 카페를 오픈했다. 총 3층에 옥상까지 건물 전체를 카페로 사용하고 있다. 화이트와 블랙으로 심플하게 인테리어 한 외관은 알록달록한 꽃들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1층에서는 꽃을 판매하고 2층부터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인기 메뉴는 '플랫 화이트'와 '샷 그린티 라떼'. 메뉴판 옆에 원두에 대한 정보가 간략히 쓰여있어 커피 주문 시 참고하면 좋다. 깔끔하고 고소한 맛의 플랫 화이트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라고. 그린티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샷 그린티 라떼와 계절마다 조금씩 바뀌는 디저트 메뉴도 인기. 


1층에서는 플라워샵과 함께 플라워 레슨도 운영하고 있으니, 강습을 듣고 싶은 사람들은 꾸까의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계절마다 제철 꽃을 활용해 인테리어를 조금씩 바꾸고 있어 매번 새로운 느낌으로 방문할 수 있다. 카페에 플라워바 간편 주문서가 배치되어 있어 가격/용도/대상/색상톤/선호하는 꽃 등을 체크해 플로리스트에게 전달하면 취향에 맞는 꽃다발을 만들어준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가격: 플랫화이트 5,400원, 초코쿠키 치즈케이크 4,900원

▲후기 (식신 요가뽜이아) : 옥상 루프탑도 흰 천막에 조명 쳐져 있고 분위기 괜찮은 편


꾸까카페 자세히 보기▶ 





식용장미로 취향저격 라떼!

대전 '륀에이치' 




* 출처: rimiyyy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taktakmon 님의 인스타그램



대전 갈마동에 위치한 '륀에이치'. LUNE은 프랑스어로 달빛을 뜻하며 '륀'이라고 발음된다. 각종 식물과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인테리어와 식용 장미가 올라가는 독특한 비주얼의 음료가 sns에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며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밤에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인기 메뉴는 식용장미가 데코로 올라간 '륀라떼'와 우유에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설리라떼'. 륀라떼는 장미의 향긋한 향과 맛이 진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으로 륀에이치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다. 설리라떼 역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신메뉴인 '스탠딩 베리'는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 딸기가 베이스인 에이드에 라임과 레몬이 가미되어 톡톡 튀는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애플민트가 첨가되어 시원한 청량감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디저트 메뉴 중에는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잼을 넣은 크림치즈케이크 '벨라륀'이 인기. 크림치즈의 진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메뉴판에는 메뉴의 설명과 함께 사진이 제공되어 주문 시 참고하면 좋다. 기본적인 커피 메뉴부터 륀에이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을 비롯해 에이드, 모히또, 홍차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외부 음식의 반입 금지이며, 1인 1메뉴 주문이 필수니 참고할 것. 결제는 선불제.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2:00-23:00, 주말 11:00-23:00

▲가격:  륀라떼 6,500원, 설리라떼 6,500원, 스탠딩베리 6,000원

▲후기 (식신 날봐날봐귀쑨) : 생 장미가 위로 올라가는 라떼가 정말 취향저격. sns에서 보고 찾아갔는데 후회 없던 적은 처음이예요! 대전에 여행가서 방문하기에도 참 좋았어요~


륀에이치 자세히 보기▶ 





When I spoke her name, she came to me and became a flower, 

통영 '까사베르데'




*출처: byeonjh_1003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yyyjj0813 님의 인스타그램



통영에 위치한 '까사베르데'는 향긋한 꽃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플라워 카페다. 스페인어로 까사베르데는 초록색 집이라는 뜻인데, 카페 옆에 위치한 가드닝(화원)을 이르는 말이다. 매장의 한쪽에는 싱싱한 생화로 만들어진 꽃다발들이 놓여있고, 통유리의 입구를 통해 들어오는 햇빛은 곳곳의 꽃과 함께 어우러지며 따스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로 서울 연남동의 로스트리 카페인 '커피 리브레'에서 원두를 받아쓴다. 국내 최초 큐그레이더(품질 감별사)가 생두 구입부터 보관, 로스팅, 추출까지 관리 생산하기로 유명한 원두다. 매장에서 직접 추출하는 100% 생과일 야채주스도 손님들이 많이 찾는 음료 중 하나. 플라워 카페답게 금게국차, 국화차, 홍화꽃 차, 매화꽃 차 등 꽃과 허브를 이용한 차도 만나볼 수 있다. 팬케이크를 비롯한 케이크, 마카롱 등 다양한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말린 장미와 천일홍을 화병 속에 넣어서 판매하는 드라이플라워는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은 편. 꽃을 구입하고자 하는 이들은 카페 옆에 위치한 작은 화원을 방문해보면 좋다. 플라워 레슨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명절 당일 휴무

▲가격:  아메리카노 3,800원, 꽃차 5,000원

▲후기 (식신 애드라놀자) : 결혼기념일에 남편이랑 통영 여행가서 들렸던 곳! 꽃들이 많아서 데이트하는 기분 제대로 들더라고요~~잠깐이지만 연애하는 기분이 ㅎㅎㅎ


까사베르데 자세히 보기▶





밥 짓는 꽃다방, 

천안 'J의 꽃다방'




*출처 : zooo_won 님의 인스타그램


*출처 : damzzzi 님의 인스타그램



알록달록한 색감과 다양한 반찬들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천안의 'J의 꽃다방'. 밥 짓는 꽃다방을 컨셉으로 꽃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일본 가정식, 음료 메뉴들이 인상적이다. 카페에서 먹을 수 있는 브런치 메뉴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한 '가이세키' 형식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식사 메뉴와 브런치, 와인, 음료 등 많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기 메뉴는 '플라워퐁' 과 '카라아케 정식'. 플라워 퐁은 쿠키앤크림 쉐이크에 조리퐁을 올려낸 음료로 식용꽃과 로즈마리도 함께 올라가 있어 은은한 꽃향기와 함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카라아케 정식은 부드러운 닭다리 살 튀김에 홈메이드 데리야키 소스로 맛을 낸 식사 메뉴로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장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가정식은 모두 주문 후 즉시 조리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당일 준비된 식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예쁜 카페에서 아기자기한 한 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가정식을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자몽주스, 오렌지주스, 사과주스, 콜라, 사이다 중 하나를 2,000원에 제공한다. 카페 앞에는 4대의 차량을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예약은 받지 않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매일 11:00-22:00(일본 가정식은 12:00부터)
▲가격대: 플라워폼 6,000, 플라워에이드 6,500, 카라아케 정식 14,800, 돈카츠 정식 14,800
▲후기 (식신 월화수목금토일) : 
격이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분위기도 좋았고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J 꽃다방 자세히 보기▶





개화예술공원 안 꽃카페,

보령 '리리스카페'




* 출처 : dbwjd9744 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 jiichu_u 님의 인스타그램



보령의 개화예술공원 사이에 위치한 카페 '카페 리리스'. "당신은 꽃과 같다"는 문구가 눈에 띄는 감성 플라워 숍이다. 개화예술공원에서는 입구 쪽에서 가장 먼, 지도상의 12번 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공원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지도를 꼭 챙겨보는 것이 좋다. 천장에 가득 매달린 다채로운 색감의 드라이플라워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기 메뉴는 '생크림 핫케이크'. 부들부들한 식감의 팬케이크와 그 위에 올려낸 달콤한 생크림, 상큼한 과일들이 조화를 이룬다. 개화 예술 공원을 산책하며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에 좋은 달콤한 '스윗 브레드' 역시 인기 메뉴 중 하나. 커피부터, 수제티, 허브티, 에이드, 프라페까지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카페 안쪽에는 드라이플라워로 데코한 플라워 향기 캔들과 유리병 안에 꽃이 담긴 데코 용품 등 꽃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 시 참고하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매일 09:00-18:00(3~10), 09:30-17:00(11~2)
▲가격: 아메리카노 4,000, 생크림 핫케이크 12,000
▲후기 (식신 체리베베) : 전구조명이랑 천장에서 내려오는 드라이플라워가 어우러져서 되게 멋짐

리리스카페 자세히 보기▶





  • 데이트할 때 유명 스테이크 맛집 8만원 식사요금을 4만원에 결제 할 수 있다면?

  • 접대시에 유명일식집 12만원 식사요금을 6만원에 결제 할 수 있다면?

  • 직장회식을 유명 맛집에서 하고픈데 비싼 비용때문에 결국 삼겹살집을 가야하나? 회식도 유명 맛집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가능하다면?




250개 맛집 어디서나 최대 5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식신다이닝카드 할인판매중

지금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곧 올 봄을 기다리며, 내가 하는 일은! 

상큼한 것도 먹고! 달콤한 것도 먹고? 다 먹고!




우아한 브런치 맛집 BEST 5 바로가




피부를 생각하는 맛집 BEST 5 바로가기



# 현재 인기 토픽

플친